자주묻는 질문

제목 주문 및 판매자발송 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카테고리 사이트이용
등록일 2024-01-24 10:01

주문진행상황 및 판매자 발송현황은 신청서 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아래 안내된 방법에 따라 확인해 주세요. 

 

1. 주문진행상황 

위 예시사진과 같이 신청서에 오더넘버가 등록이 되어있다면 주문 및 결제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주문이 완료된 건을 취소하는 경우 구매수수료가 발생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2. 판매자발송 진행상황 

위 예시사진과 같이 신청서에 트래킹넘버가 등록이 되었다면 발송이 된 상태이며,

등록되지 않았다면 판매자 발송 전인 상태입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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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 114 ( 1 / 6 페이지)
번호 제목 등록일
114 수입운송 중국으로 제품을 반품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작성중) 2025-03-21

중국으로 물품 반품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반품 진행방법

(1) 중국판매자 주소로 직접 반품(사전 판매자 협의 필요)

   직접 중국 판매자의 주소로 반품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반품 주소 및 반품 절차를 판매자에게 미리 확인해야합니다.

 

(2) 고포트 중국센터를 통해 중국판매자에게 반품(사전 판매자/고포트 협의 필요)

   고포트 중국센터 -> 중국판매자에게 반품 시 반품수수료가 발생되며,

   센터에 입고 후 반품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2. 운송업체 및 운송절차

반드시 사전에 운송업체측과 배송가능여부 등을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사전 협의 없이 물건을 보낼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업체안내

    ADP 글로벌 :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323, (등촌동,에이디피빌딩)

    대표번호: 1588-1330

 

(2) 접수절차

   ① 업체 문의(배송가능여부 문의)

   ② 물건 발송(ADP글로벌 한국 주소로 발송)

   ③ 이메일 접수(* 아래 이메일 접수 양식 참고)

   ④ 운임 결제(이메일로 청구서 전달)

   ⑤ 중국으로 발송(발송 후 송장 전달)

 

 

 

참고: ADP글로벌 이메일 접수 양식 

* 이메일 접수 시 [제품 포장박스] 및 [송장] 사진 촬영 후 파일을 같이 첨부하여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ADP를 통해 중국으로 물품 발송 요청 드립니다.

추가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택배사 및 송장번호: 예) CJ 1234-5678-9101 

 

제품명: 

수량: 

무게: 

 

발송인:

발송자명, 주소, 연락처 기입

 

수취인:

(영문주소)

NAME:KEVIN

ADRESS: liaoji hei logistics,south qufunzhongke industrial park 100 meters south,

fenglin street,huancui district,weihai,Shandong province

zipcode : 264200

Tel : 18660376874

 

(중문주소)

金先生 : 18660376874

山东省/威海市/环翠区/凤林街道 南曲阜众科工业园南100米 辽吉黑物流临街门市」

 

 

 

중국으로 반품하여 처리하는 경우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보상을 받거나

판매자분과 소통 후 재발송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13 수입통관 브랜드 제품을 수입하고 싶은데 통관이 가능할까요?(가품판정) 2025-03-19

상표권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면 통관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브랜드 상표권 확인

수입하려는 브랜드가 한국에서 상표권 등록이 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1) KIPRIS(키프리스): ▶키프리스 바로가기에서 브랜드 검색

 

(2) 상표권 등록 여부에 따른 대응 방안

     ① 등록된 경우: 상표권자(브랜드 본사 또는 공식 수입업체)와 협의 필요

     ②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일반 수입 가능하나, 가품 여부에 대한 주의 필요

 

 

 

2. 브랜 본사 또는 공식 수입업체와 계약

브랜드 제품을 정식으로 수입하려면 공식적인 계약이 필요합니다.

 

(1) 공식 수입 라이센스 획득

 

(2) 브랜드 본사 또는 공식 유통업체와 공급계약서 작성

* 계약서 필수 포함 사항

     ① 제품명 및 수량

     ② 공급 가격

     ③ 상표 사용 허가 여부

     ④ 유통 및 판매 조건

 

 

 

3. 세관 신고 및 통관절차

세관에서는 제품의 적법성을 심사하며, 상표권 침해 여부와 정품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1) 세관신고 시 주요 심사 항목

     ① 상표권 침해 여부 확인

     ② 정품 여부 및 가품 가능성 검토 

     ③ 계약서 및 관련 서류 확인

     

(2) 정식 서류 없이 브랜드 제품을 수입할 경우

     ① 통관 거부 및 제품 폐기 가능

     ② 과태료 및 법적 문제 발생 위험

 

 

 

브랜드 제품을 수입할 경우, 반드시 사전 상표권 확인 및 공식 계약 체결 후 진행해야 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12 수입통관 통관정보를 조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025-03-07

주문서의 [통관정보]를 통해 실시간 통관조회가 가능합니다.

주문서의 통관완료 상태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변경되어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통관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통관조회 방법

 

1) 주문내역 - 발송완료(통관중, 통관완료) 주문서 내 [통관정보] 버튼 클릭

 

 

 

2) 실시간 통관 진행상황 확인 가능

 

 

 

2. 통관 처리 단계

통관 진행은 아래와 같은 단계로 크게 나뉘며, 통관 조회 시 아래 단계를 참고하시어 현재 통관 상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입항적재화물목록 제출 : 입항 전에 화물 목록을 세관에 제출하는 단계 [통관 시작]

 

2. 입항보고 수리 : 입항 사실을 세관에 신고하고 승인받는 절차 [화물 국내 입항]

 

3. 수입신고 : 세관에 정식으로 수입을 신고하는 단계 [관부가세 및 기타 수수료 납부 절차 포함]

 

4. 수입신고수리 : 세관 심사가 완료되어 수입이 최종 승인되는 단계 [통관 완료]

 

5. 반입신고 : 화물을 보세구역(세관 창고)으로 반입하기 위한 신고 

 

6. 반출신고 : 보세구역에서 화물을 최종 반출하기 위한 신고 [화물을 택배사/용차 인계]

 

7. 통관목록보류 : 통관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보류된 상태 [추가 서류 제출이나 확인이 필요함]

 

 

3. 기타사항

통관 및 반입/반출 작업은 국내 입항 후 별도로 진행되므로, 처리가 순차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통관 조회 시 [반출신고] 단계가 표시되면, 통관 및 반입/출 작업이 모두 마무리된 상태이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11 수입통관 원산지표시를 꼭 개별로 작업해야 되나요? 2025-03-06

[대외무역법] 제33조 및 시행령 제56조에 따라 수입물품에는 원산지 표시 필수로 개별 작업이 필요하지만, 예외적인 상황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아       래 -

 

 

1. 원산지 표시 작업이 필요 없는 경우

부자재 수입 후 물품을 직접 제조 하거나 제조업체에 납품하는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 시 원산지표시 작업을 하지 않아도 통관이 가능합니다.

 

(1) 수입 후 직접제조

  증빙서류:

  ① 용도 설명서

  ② 제조업이 등록된 사업자등록증

 

(2) 수입 후 제조업체에 납품

  증빙서류:

  ① 납품 계약서

  ② 용도 설명서

  ③ 제조업이 등록된 납품할 업체의 사업자등록증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원부자재 수입 시 원산지표기 필요한가요? 바로가기

 

 

 

2.  최소포장에 원산지 표시 작업하는 경우

원산지 표시 비용이 물품 값 보다 비싼 경우, 최소포장(용기 포함)에 원산지 표시 가능(대외무역관리규정 제75조) 

예시: 최소포장이 100개 단위라면, 100개 단위로 원산지 표시 가능 

* 단, 소매단위로 다시 포장해서 판매하는 경우, 소매단위 포장에 원산지 표시 필수

 

 

 

 

다른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 원산지 표시 개별 작업 관련 관세청 국민신문고 답변

[대외무역법] 제33조 제1항에 따라 수입물품은 원산지를 표시해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56조 제1항에 따라 해당물품에

원산지를 표시해야합니다.

 

다만, "원산지 표시의 비용이 해당 물품의 수입을 막을 정도로 과도한 경우(예: 물품값보다 표시비용이 더 많이 드는 경우 등" 등

[대외무역관리규정] 제75조 제2항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최소포장, 용기 등에 원산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현품에 원산지 표시를 하는 것이 원칙이나 수출국에서의 원산지 표시 비용이 물품값보다 많이 드는 것을 증빙자료로 입증될 경우에는

최소포장에 원산지표시가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한편, 수입 시 최소포장이 100개 단위인 경우 100개 단위로 원산지 표시가 가능하나, 해당 물품이 최종구매자가 구매하기 이전에

소매단위로 재포장되어 판매되는 경우 재포장 판매업자는 재포장 용기에 수입 물품의 원산지가 분명하게 나타나도록 원산지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또한, 1회 사용으로 폐기되는 "1회용 포장용기" 인 경우, [원산지표시제도 운영에 관한 고시] 제6조 제1호에 따라 수입 후

시중에 판매되는 경우 최소 판매단위 포장에 원산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110 기타/서식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어요 2025-02-28

 

Q : 40피트 하이큐빅 차량적재 높이가 얼마인가요? 

A : 

109 수입통관 식기류를 수입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식검) 2025-02-27

식기류의 경우 수입 시 검역이 필요합니다.

수입 진행 전 관세사 협력 관세사 담당자에게 문의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입 절차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관세사 담당자 연락처

인우관세사 식품검역 담당 박진영 과장: 010-3679-5126

 

2. 수입 전 확인 및 준비

(1) HS 코드 확인: 식기류가 식품용 기구에 해당하는지 확인 (▶ HS 코드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2) 요건승인 필요 여부 확인: 식품용 기구·용기·포장에 해당하면 요건승인(식품위생법 적용) 필요, 요건승인 대상이면 위생검사를 받아야 함

(3) 수입업 등록: 식품용 기구·용기·포장은 식품수입업 등록 필요(식약처)

 

 

3. 수입 신고 및 식기류 검사 신청

(1) 수입 신고: 관세청 유니패스(UNI-PASS)에서 수입 신고

(2) 검사 신청(식약처): 식품안전나라(▶ 바로가기)에서 위생검사 신청

                                필요 서류: 성분표, 시험성적서(필요 시)

 

 

4. 검 유형(식품용 기구·용기·포장에 한함)

(1) 정밀검사: 신규 수입품, 불량이력 있는 제품

(2) 무작위검사: 일정 비율 샘플 검사

(3) 표시검사: 식기류의 라벨, 재질, 제조국 등 확인

* 식품과 직접 닿는 도마, 수저, 컵, 플라스틱 용기, 실리콘 제품 등은 검사 대상

   도자기류, 유리제품 등은 납·카드뮴 등 중금속 검사 필요

 

 

5. 검사 결과 및 통관

(1) 적합 판정: 통관 완료 → 국내 유통 가능

(2) 부적합 판정: 폐기 또는 재검사 진행

 

 

6. 사후관리 및 유통

제품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필요 여부 확인, 국내 유통 시 KC 인증(특정 제품군) 필요할 수도 있음

 

 

 

 

 

다른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08 사이트이용 노데이터 제품이 입고되었다고 안내를 받았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작성중) 2025-02-19

노데이터: 중국센터에 제품 입고 시 주문서가 작성되지 않았거나, 주문서에 트래킹넘버가 미입력 또는 오입력된 경우 해당됩니다.

트래킹넘버: 중국 현지 운송장번호

 

노데이터 처리 방법은 아래 절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절     차 - 

 

 

1. 노데이터 트래킹넘버 확인

 

    노데이터 확인하러 가기 : https://goport.kr/agency/nodata

 

 

 

2. 노데이터 트래킹넘버로 물품 확인방법

 

   ① 1688 사이트에서 트래킹넘버 검색(타오바오,티몰 검색 불가)

      * 아래 1688 사이트 트래킹넘버 조회방법 참고

 

   ②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판매자에게 트래킹넘버를 전달하고 물품 배송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고포트 일대일 문의게시판 접수

      사이트 또는 판매자를 통해 확인이 어려운 경우,  일대일 문의게시판을 통해 제품 확인 요청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주문서 작성 및 트래킹넘버 입력/수정

 

① 주문서 작성이 안된 경우: 새로 작성 

② 주문서 작성된 경우: 트래킹넘버 입력/수정

 

 

4. 입고처리

 

주문서 작성 및 트래킹넘버 입력/수정이 완료되면 노데이터와 주문서가 자동으로 매칭되어 입고처리 됩니다.

따라서 별도로 입고 요청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1688 사이트 트래킹넘버 조회방법

아래 이미지와 같이 트래킹넘버로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07 수입통관 인증을 이미 받은제품인데 통관시 요건승인번호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2025-02-14

요건승인번호는 특정 물품이(식품, 화장품, 전자제품 등) 관련 기관의 검사를 통과했음을 증명하는 번호입니다.

수입입 시 인증받은 기관에 승인을 받아야 통관이 가능합니다.

요건승인번호 발급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직접 발급

유니패스 사이트에서 직접 발급 가능합니다.

* 발급방법은 아래 [유니패스 발급 방법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관세사 발급

관세사에서 수수료를 받고 발급해드립니다.

 - 발급 수수료(항목당) - 

항공특송: 11,000원(부가세 포함)

해상특송, 화물: 22,000원(부가세 포함)

* 관세사에서 발급이 불가능한 항목도 있으니 사전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발급 소요일

1~2일

 

 

 

* 유니패스 발급 방법 안내

① 관세청 유니패스 접속  (▶ 유니패스 사이트 바로가기)

② 통관단일창구 -> 요건신청 -> 신청서작성 화면으로 이동

 

③ 법령별 기관 선택

인증을 진행하신 시험기관에 요건확인서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신청서 접수 (예: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신청서)

수입자, 신청인, 제품 정보, kc인증번호등 정보를 입력 후 신청

 

⑤ 요건승인번호 확인

통관단일창구 -> 요건신청 -> 신청서 처리현황 화면으로 이동 후

기존 신청한 신청서 좌측 상단의 요건승인번호 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06 사이트이용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받을수 있나요? 2025-01-09

사업자 고객님들께서는 별도 신청 없이 매월 자동으로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포트에 결제한 모든 비용에 대해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수수료, 국제운임 세금계산서 발급 안내

 

1) 발급항목

  ① 구매대행 수수료 (일반세율: 10%)

  ② 국제운임비 (영세율: 0%)

* 국제운임비에는 현지비용(현지운임, 현지작업비, 원산지증명서 발급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용개시일 : 2024년 12월 거래분부터

 

 

2) 발급일

  익월 10일 일괄 발행

 

3) 발급기준

  매월 1일~말일 출고된 주문서 기준

 

4) 발급 금액 확인방법 

  이용(거래)내역 다운로드를 통해 세금계산서 발급 예정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구매대행 수수료: CC열 [구매대행 수수료]

    ② 국제운임비: BZ열 [D/O비용] + CF열[국제배송비] + CG열[현지비용]

 

  ▶ 이용(거래)내역 다운로드 방법 안내 바로가기

 

 

 

2. 상품금액, 통관비 세금계산서 발급 안내

 

1) 상품금액 (신고금액)

  인천세관에서 수입 세금계산서 발행

 

2) 관부가세 및 관세사수수료(통관경비청구서 금액)

  관세사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3) 발급일 : 통관 시 즉시 발급

 

* 상품금액, 통관비 세금계산서는 수입신고수리 후 7~14일 이내 관세사를 통해 이메일로 [정산서]가 전달됩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05 수입통관 해상화물 출고건 통관중 세관검사 문자를 받았어요. 검사가 무엇인가요? 2024-12-30

세관 검사는 수입금지 품목이나 탈세 방지를 위해 세관에서 물품과 수입신고 내용을 점검하는

통관 시 통상적으로 진행되는 절차입니다.

검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아            래 - 

 

 

1. 검사 종류(★ 많을수록 검사 강도가 높음)

 

1) 반입신고 전 검사

   관리 검사(검사 강도: ★★★)

   물품을 세관창고로 이동해 검사 진행

 

 

2) 반입신고 후 검사

   ① 일반 검사(검사 강도:★☆☆)

   세관반장이 물품이 반입된 보세창고에서 직접 물품을 검사

 

   ② 준관리 검사(검사 강도:★☆☆)

   일반검사와 동일하게 진행

 

   ③ 협업 검사(검사 강도:★★☆)

   일반 검사 후 협업센터로 물품을 전달하여 원산지, 한글표시사항 등의 문제 추가검사

 

* 검사는 평균 1~2일 정도 소요되며, 물품에 문제가 없을 경우 정상적으로 통관 진행됩니다.

 

 

 

2. 검사건 조회방법

 

1) 관리/준관리 검사

     유니패스 사이트 [관리대상검사여부] 항목에서 조회가능

     * 검사진행 시 : [ Y ], 검사종료 시 : [ 검사 완료 ]

 

 

2) 일반/협업 검사

    별도 조회 방법 없음

 

* 모든 검사진행 건은 고포트에서 문자로 안내되며, 조회되지 않는(일반/협업) 검사 건도 문자로 확인 가능합니다.

 

 

 

3. 검사과정 중 유의사항

 

1) 통관지연:

    물품 검사로 인해 통관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2) 보수작업 및 및 폐기:

    원산지표기, 한글표시사항 미비의 경우 세관에서 보수 작업이 진행되고

    수입 금지 품목, 인증 미비 제품은 폐기 될 수 있습니다.

 

3) 추가비용:

    세관 추가 작업 시 보수작업 비용 물품 폐기 시 폐기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04 수입통관 원산지 증명(CO)를 꼭 받아야 하나요? 2024-12-13

원산지증명(CO)는 꼭 받아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수입품목에따라 최대 13%의 관세할인이 가능하기때문에

할인적용가능한 세번 품목의경우 발급하여 관세절감을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수입품목의 세번(HS-COD)확인 하기 

 

고포트 품목분류표에서 품목에 마우스커서를 대면 세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 플라스틱케이스의 경우 기본세율 8%에서 할인세율2.1%로 적용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2. 수입품목의 FTA 관세할인율 확인하기 

 

마찬가지 고포트 품목분류표에 수입하고자 하는 품목의 마우스커서를대면 할인율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수입품목의 관세할인금액 계산하기 

 

1) 원산지증명 발급이 유리한 경우 

예) 수입금액 100만원, 관세할인율 8%의 경우 최대 8만원 할인이 가능 함. 

* 관세할인금액이 원산지증명 발급비용보다 크므로 원산지증명 발급을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2) 원산지증명 발급이 불리한 경우

수입금액 30만원, 관세할인율 8%의 경우 최대 24,000원 할인이 가능 함. 

* 관세할인금액이 원산지증명 발급비용보다 적으므로 원산지증명 발급을 하는것이 불리합니다. 

 

 

기타. 품목분류표에 수입하고자 하는 품목이 없을경우 안내링크 참고하여 

품목분류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103 사이트이용 슈퍼아이디 이용중에 등록한 트래킹번호가 자꾸 변경이 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2024-12-11

고포트 슈퍼아이디 고객님 주문서는 등록된 오더넘버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트래킹넘버를 매칭하여 수집됩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잘못된 트래킹넘버를 등록할 경우 잘못된 트래킹넘버가 수집되는 오류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 아            래 - 

 

1. 처리절차 

 

1) 먼저 오더넘버를 수정해주세요

   오더넘버 맨뒤에 [숫자 또는 문자] 추가하여 트래킹넘버 자동수집을 방지합니다.(오더넘버 불일치)

   

    예시) 숫자를 추가한경우 : [12345] -> [123450]

             기호를 추가한경우 : [12345] -> [12345]

 

2) 그 다음 정확한 트래킹넘버를 등록해주세요.

    등록된 트래킹넘버는 자동변경되지 않습니다. 

 

 

2. 기타 안내 

 

1) 오더넘버 수정방법     

* 주문서 좌측 [확인]버튼 클릭 후 우측 상단 [주문서 수정] 버튼을 통해 오더넘버 수정이 가능합니다.

   

-> 주문서 수정방법안내 바로가기

 

2) 트래킹넘버 오류시 발생문제

   가. 송장에 사서함번호가 있는 경우: 노데이터로 분류되어 입고 지연

   나. 사서함번호가 없는 경우: 물품 확인불가로 입고처리 불가능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02 사이트이용 쿠팡그로스 입고도 가능한가요?(해상화물) 2024-09-10

네 고포트 중국센터에서 작업하여 국내 쿠팡창고로 로켓그로스 입고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품 입고 완료

 

 

2. 바코드 작업 및 포장요청(일대일문의 게시판/필요 시 접수)

* 작업이 필요 없는 경우 [3. 출고요청 및 문서접수] 단계부터 접수 부탁드립니다.

① 바코드 파일 접수 -> 바코드 출력 및 부착 안내 바로가기

② 포장작업 요청(포장박스 교체 및 파렛트 추가 등)

③ 작업완료 후 안내(고포트 -> 고객)

④ 출고요청 및 문서 접수 진행

 

 

3. 출고요청 및 문서 접수(일대일문의 게시판)

① 고객사: 출고요청 접수

② 고포트: 접수 확인 후 [패킹리스트] 및 [쿠팡센터 입고일정] 전달(고포트 -> 고객사)

③ 고객사: 안내받은 [패킹리스트/쿠팡센터 입고일정]으로 쿠팡 로켓그로스 홈페이지에 [입고생성완료] 후 [동봉/부착문서] 고포트에 접수

④ 고포트: 접수된 문서를 박스에 동봉/부착 후 국제배송비 청구(고포트 -> 고객사)

* 문서 접수 시간 및 부착량에 따라 출고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쿠팡센터 입고 일정 계산 방법

출고일 기준으로 +7일

예시:

9/1 출고작업 완료(바코드/포장/문서 작업등)

9/2 중국출고

9/9 쿠팡창고 입고

 

 

4. 국제배송 및 쿠팡센터 입고

국제배송 및 수입통관 후 [택배/화물차] 이용하여 쿠팡창고로 입고

 

 

5. 쿠팡 로켓그로스 진행 시 유의사항

① 쿠팡 입고 시 제품 개별 포장 박스에 눌림이나 손상이 있을 경우, 반송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국제배송 과정에서 박스의 눌림이나 훼손이 빈번하게 발생되어 제품 개별포장은 박스보다 PE재질 봉투로

    포장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② 쿠팡건은 별도 작업 등이 필요하여, 출고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③ 안내드린 쿠팡창고 입고예정일은 일반적인 입고 예정일입니다.

    기상악화 또는 세관검사 등의 문제로 입고예정일이 변동될 수도 있는 점 이용에 참고부탁드립니다.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01 기타/서식 검측보고서 및 MSDS 샘플양식 2024-08-21

 

붙임파일 첨부됨. 

100 사이트이용 부분출고 요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24-08-16

 

내용 준비중입니다. 

99 사이트이용 해상화물 통관후 국내운송비가 궁금해요! 2024-08-07

고포트 해상화물의 경우 통관이후 국내운송이 통관수리됨과 동시에 저렴하고 빠른 배차가 가능합니다. 

아래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    내 - 

 

1. 체적(CBM)별 차종 기준표

 

구 분 체적(CBM) 차 종 비 고
1 0.8~1미만 다마스  
2 1~2.1 라보  
3 2.2~5.5 1톤  
4 ~6.7 1.4톤  
5 ~12 2.5톤  
6 ~13 3.5톤  
7 ~10 5톤  
8 ~ 5톤 플러스  

 

 

2. 인천항>지역별 운임표(단위:천원)

 

* 착지주소와 체적을 알려주시면 전국운임안내가 가능합니다.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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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사이트이용 인천에 도착후 직접 배차(픽업) 및 전반적인 출고과정이 궁금해요. 2024-08-01

화물운송(특송불가)의 경우 인천 통관완료후 직접 픽업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용절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전반적인 보세창고 출고절차

 

순서 구 분 주 체 수 단 비 고
1 입항 문자안내 고포트 > 고객사 문자(카톡) 입항일 오전 10시 전후
2 통관경비 청구 관세사 > 고객사 이메일 입항일 오전 11시 전후
3 통관경비 납부 고객사 > 관세사 계좌이체 인우관세사 : 032-891-1400
4 배차조율(일정) 운송사 > 고객사 전화  
5 배차안내 고포트 > 고객사 카톡상담  
6 물품수령 운송사 > 고객사 택배 또는 용차 박스수,쉬핑마크를 반드시 확인후 인수
7 수입정산서 전달 관세사 > 고객사 이메일 보세창고 출고후 5일이내

 

* 사정에따라 안내절차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입정산서 : 수입신고필증,세금계산서등

 

2. 직접(배차) 픽업절차

 

1) 직접 픽업(배차)  접수 

   화물출고요청시 일대일문의 게시판으로 함께 요청

 

2) 입항안내 

 

3) 인수물품정보 제공

  카톤수, 쉬핑마크, 창고주소, B/L 번호, 체적 확인

 

4) 통관비 납부(국내운임 불포함)

 

5) 직접 배차(픽업)후 인수

 

 

  

 

 

3. 보세창고주소 

 

1) 장치장명: 백마 보세창고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축항대로 124
전화번호: 032-889-0581

 

2) 장치장명: ㈜인천로지스틱스 보세창고
주소: 인천광역시 동구 보세로 113 (만석동)
전화번호: 032-888-4567

 

3) 장치장명: 엠앤엠통운 보세창고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축항대로 147
전화번호: 032-880-9271

 

4) 장치장명: (주)디앤더블유로지스틱스 보세창고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신항대로 866-9 (송도동)
전화번호: 070-4264-0203

 

5) 장치장명: 하나로티앤에스 남동센터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호구포로14번길 66 (고진동)
전화번호: 032-881-8866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97 사이트이용 센트비즈 중국진출구 정보 등록을 어떻게 하나요? 2024-07-25

센트비 중국진출구 송금을 위한 정보입니다. 

아래 내용을 복사, 등록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센트비 : 등록방법안내

 

                                                                 -  아   래 -

 

구 분 항 목 내 용 비 고
1 중국/수취환  USD  
2 수취국가 중국  
3 수취인 LONGKOU CONGYONGSHEN TRADING CO.,LTD (.,) 기호제거
4 SWIFT CODE ABOCCNBJ150  
5 은행이름 Agricultural Bank of China,Yantai Branch  
6 계좌번호 15340114040003962  
7 연락처 86-18669353605  
8 우편번호 264000  
9 도시 Yantai  
10 상세주소 No. 408 East Luzheng Street Road, Lutou Village, Lutou Town, Longkou City, Yantai City, Shandong Province  

 

* 수취인명 오류가 날경우 [CO.,LTD] => [CO LTD] 로  중간 기호를 제거해주세요. 

* 은행송금시에는 기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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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사이트이용 1688 슈퍼아이디 유지조건이 궁금해요 2024-07-24

1688 슈퍼아이디 유지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1688 슈퍼아이디 유지조건

   유지조건 : 월 1000불 이상 거래 진행

* 위 유지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이용 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슈퍼아이디는 정지 처리됩니다.

 

2) 서비스 해지 및 처리

  ① 기간만료

      서비스 기간 만료 시 발급된 1688 슈퍼아이디는 자동으로 정지처리가 되며 재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유지조건 미충족 및 중도 해지

      유지조건 미충족 또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중도 해지 시 납부된 가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충전된 외화예치금 잔액이 남아 있을 경우 재가입을 하셔서 모두 사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으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궁금하신점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95 수입운송 LCL 운임에 추가비용이 발생하나요? 2024-07-22

고포트 LCL운송비에는 부가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래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항 목 타 사 고포트 비 고
관세 실비 청구
부가가치세 실비 청구
기타세금 실비 청구
통관수수료 30,000 20,000  이우,광저우 기준
해상운임(OFC) 79,000 약 89,000  
중국내륙 운송료  
중국위해항 운송료 15,000 운임에 포함  
원산지증명원(CO) 35,000 35,000  
도크 이용료 20,000 운임에 포함  
원산지 표기작업비  
추가 수수료  
B/L 발급료(D/O) 20,000 20,000  
Handling charge 15,000 운임에 포함  

 

 

 

 

 

 

 

 

 

 

 

 

 

 

 

 

 

 

 

 

 

 

 

 

 

 

 

* 통관후 국내착지까지의 운송료는 별도 발생합니다. 

 

다른 궁금하신사항은 고포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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